고객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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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58
관리자

서비스 이용기준


해외 구매제품 서비스 규정 안내 

㈜벤타코리아를 통해 공식수입 / 판매한 제품에 대해서만 사후관리를 진행합니다.

당사는 구매대행 및 해외에서 직접 구매한 비공식 수입 제품에 대해서는 애프터서비스 및 부품판매 등 사후관리를 진행하지 않으며, 사후관리에 대한 책임 및 의무 또한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서비스 요금 산정기준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보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보호법 소비자 피해보상기준 제5조에근거)


제1조(목적) 

본 기준 내용은 서비스요금을 합리적으로 결정함으로써 소비자에게 공평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금 산정의 방법, 절차를 표준화 함으로써 소비자로부터 신뢰도를 높이며 업무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서비스요금 산정) 

서비스 요금은 서비스처리 내용에 따라서 부품비, 기술료, 택배비, 세척비로 구성되며 각 구성금액의 합계액을 뜻합니다. 

각 서비스별로 요금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요금 

1)     내부 서비스 = 부품비 + 기술료 + 택배비 

2)     케어 플러스 = 세척비 + 기술료 + 택배비 

3)     출장 서비스 = 부품비 + 기술료 + 출장비 (제품회수 및 직배 등의 경우는 출장비만 부과된다)


제3조(무상수리) 

제품보증기간 중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에 해당합니다.  

  

제4조(유상수리) 

1)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나 손상 및 오염으로 인한 고장 및 파손이 발생하였을 경우  

2) 사용자가 임의로 수리 또는 개조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3) 당사의 담당자이외의 수리자가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개조 또는 변조하여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4) 사용전원의 이상 및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

5) 소모성 부품이 수명을 다한 경우

6) 천재지변(화재, 지진, 풍수해, 염해 등)에 의해서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  

7) 정품이 아닌 부품이나 첨가용품의 사용으로 인하여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


제5조(부품비) 

부품비는 제품을 수리하는데 부품교체를 할 경우 소요되는 부품가격을 말합니다. 


제6조(기술료) 

제품을 수리하는데 필요한 수리 난이도(소요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를 말하며, 수리 공수라고도 합니다. 

당사가 수입 판매한 제품에 한하여 수리되며 수리내용에 따라 단순교환 및 점검/경수리/중수리로 분류하여 차등 적용됩니다. 


제7조(서비스) 

제품 서비스는 택배로 회수하여 서비스 센터 입고수리를 원칙으로 하며 관련 적용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증기간 내: 부품비 / 기술료(무상) / 택배비(유상) 

- 보증기간 외: 부품비 / 기술료(유상) / 택배비(유상) 


제8조(서비스 제품 보관기준)

1) 서비스 제품 보관기간은 완료일로부터 최대 30일까지입니다.

2) 서비스 접수시 등록하신 연락처로 연락 후에도 최대 보관일까지 수리 의뢰품을 찾아가지 않을 경우 

당사는 해당 제품의 보관 및 분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폐기 및 임의로 처분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해외구매품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 


관리자

(1) 현재 습도_ 상단 디스플레이창에 습도 표시
(2) 자동모드(AUTO)_ 현재 습도를 체크하여 사용자가 설정한 희망 습도에 맞추기 위해서 속도 및 전원 기능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쾌적한 환경 유지
(3) 슬립모드(SLEEP)_ 제품 상부 패널에 밝기와 소리를 최소화하여 취침 시에 사용하셔도 편안한 숙면이 가능.
(4) 알림 기능

- SERVICE : 14일에 한번 청소 주기에 따라서 알림 표시. (유럽 버전 주기)
- WATER : 물을 보충하라는 알림으로 보충하고 제품을 작동시키면 자동으로 해지.  

관리자

슬립모드로 작동시키면 상부 패널에 밝기와 작동 소리를 최소화하여 취침 시에도 제품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사용모드입니다. 

슬립모드는 수동모드 1단계로 작동되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상부 패널에 속도 버튼으로 속도 조절하여 작동도 가능합니다.
단 오토 모드와 함께 사용은 불가합니다.

관리자

제품 일반 모드에서 AUTO를 짧게 눌러주면 AUTO가 깜박이면서 AUTO 모드로 작동됩니다.
제품이 작동될 때 AUTO가 깜박이지 않는다면 AUTO 모드가 아니 오니 다시 한번 설정하는 방법에 따라서 설정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새 제품에 희망 습도는 50%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희망 습도를 설정할 때 30~70% 범위에서 5% 단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은,
1. 일반 모드 상태에서 상부 패널의 AUTO 표시를 길게 누릅니다.
2. AUTO+ HUMIDITY 가같이 깜박거리는 화면에서 상부 패널에 속도 조절 +버튼과 -버튼으로 희망하는 습도 값으로 조절합니다.
3. AUTO와 HUMIDITY 표시분에 깜빡임이 멈출 때까지 AUTO를 길게 눌러주면 조절한 습도 값이 희망 습도 값으로 설정됩니다.


제품 일반 모드에서 AUTO를 짧게 눌러주면 AUTO가 깜박이면서 AUTO 모드로 작동이 시작됩니다.  

관리자

제품에 현재 습도가 희망 습도와 비슷해지거나 더 올라가면 제품에 작동 속도는 저단으로 바뀌거나 주행이 멈춥니다.
또 제품이 작동할 때 AUTO가 깜박이는지 확인하십시오. AUTO가 깜박이지 않는다면 주행이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일반 모드에서 AUTO를 짧게 눌러주면 AUTO 모드로 작동 변경이 가능합니다.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은 벤타 고객센터 T:02-2034-0114 (09시~18시)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동일한 장소에서 측정해도 사용 제품에 위치와 다른 습도계에 위치에 따라서 습도 값에 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놓여있는 거리와 높이 온도 차 등에 따라서도 습도에 측정값은 달라집니다.
또 상부 패널에 현재 습도는 제품 내부에 부착된 습도센서로 내부 온도에 따른 상대습도 값을 측정한 값으로 외부에 습도 값과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은 벤타 고객센터 T:02-2034-0114(09시~18시)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고장이 아닙니다. 유럽 사용 버전에 청소 알림으로 14일에 한 번씩 표시됩니다. SERVICE를 길게 눌러주면 알림이 해지되는데, 해지된 후 시간은

자동으로 리셋됩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벤타 고객센터 T:02-2034-0114(09시~18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자

제품이 가동 중 일 때 상부케이스 왼쪽에 분리 버튼이 열렸다는 에러 표시입니다. 분리 버튼을 닫은 후 제품 전원을 재작동 시키면 에러가 자동으로

해제되고 정상 작동됩니다. 에러가 계속 발생하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벤타 고객센터 T:02-2034-0114 (09시~18시)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관리자

모터에 회전 불량 에러입니다. 전원 공급에 문제가 있거나 조립이 불량하거나 이물질이 유입되어서 모터가 정상적으로 구동이 안될 때

상부 패널에 뜨는 에러표시입니다. 이 경우에는 모터를 재조립해 보거나 어댑터 전원에 연결 상태를 체크한 후에도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벤타 고객센터  (평일:09시~18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